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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미스에게는 세일즈 지향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그 정책 결정들조차도 잘못된 것이기 일쑤였다.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의 다운로드 생산을 자동화하기를 원했던 스미스는 기본적인 모델을 설 계하고, 그것을 조금씩 변형시켜 여러 가지 다른 이름을 붙여 판매하려고 했다. 그 결과 거 의 구별하기 힘든 몇 종의 다운로드들이 쏟아져 나왔다. 그럼에도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은 여전히 소비자들에 게 신분에 따라 각기 다른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를 사라고 권하는 세일즈 전략을 채택하고 있었다. 일생 동안 한 가족은 조그만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에서 시작하여 폰티악(Pontic)으로, 다음 에 뷰익(Buick)으로, 올즈모빌(Oldsmobile)로, 그리고 결국에는 일이 잘 풀린다면 캐딜락 (Cadilliac)으로 차를 바꾸게 됩니다. 그런데 일생 동안 한 가지 차종에 충실한 사람들도 있 지요. "아빠는 항상 뷰익을 몰아요." 1985년 광고대행사인 영 앤 루비컴이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의 경쟁사인 포드를 위해 만든 광고는 어떤 주차 관리원이 캐딜락을 주차장에서 빼면서 아주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을 효과적으 로 공격했다. 그 광고는 다음 장면에서도 역시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의 다운로드들인 뷰익과 올즈모빌을 같은 식으로 공격한다. 아무리 효율적으로 디자인하고 생산한다 해도 그것을 팔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 스미스는 자신에게 결여된 것이 무엇인지를 알고 있었다. 자신과 동료들에게서 제대로 된 세일즈맨십을 발견할 수 없었던 그는 바깥에서 재능을 끌어오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맨 처 음 그는 성장하는 지주회사 IBH의 회장인 독일의 부유한 사업가 호르스트-디터 에슈와 손 을 잡았다. 스미스는 불도저 등을 생산하는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의 자회사 테렉스를 그에게 매각하려 했다. 하지만 당장 준비된 현금이 없었던 에슈는 IBH가 가진 지분으로 테렉스를 매입했다. 그 리고 일단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과 관계를 맺은 에슈는 스미스를 설득하여 다른 유망한 투자를 하도록 했 다. 하지만 그건 에슈가 사우디의 한 백만장자의 돈을 끌어오기 위해 스미스를 속인 것이 나 다름없는 행위였다. 마침내 IBH가 망하고 에슈가 사기 혐의로 교도소에 들어가자,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은 4,000만 달러의 손해를 보았으며, 에슈의 일에 관여했던 스미슨는 독일법에 따라 기소될 위기에 처했다. 하지만 스미스는 에슈의 잘못에도 불구하고 그와 계속 관계를 맺었다. 왜냐 하면 그는 에슈의 스타일에 매료되었기 때문이다. 이는 마치 광적인 팬이 스타 운동선수를 사랑하는 것과 같았다. 스미스는 에슈로부터 교훈을 얻지 못했다. 그는 다시 한 번 로스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의 힘에 굴복했고, 이번에는 전보다 더욱 심각한 경우였다. 에슈에게 테렉스를 팔려 했던 스미스는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에게서 는 새로운 회사를 사고자 했다. 증권 인수업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 살로몬 브라더스가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에 EDS를 가장 유망한 회사로 제시했던 것이다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는 자신의 회사를 팔 생각이 별로 없었 지만,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의 컴퓨터 수요를 검토하기 위해 협상을 질질 끌었다.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가 거절하면 할수록 스미스는 그의 과당성에 더욱 매료되었다. 그런 과단성이야말로 스미스가 자신도 가졌으면 하는 성격이었고,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이 필요로 하는 성격이었다. 그래서 스미스는 더욱더 유리한 조건을 제시했다. 그 결과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는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의 이사가 되었고, 또한 그 자신이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에 흡수된 EDS를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의 전체 운영을 개혁하는 정보센터로 이용했다.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는 바로 이런 조건하에서 EDS를 판 것 이다. 하지만 스미스를 요리한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는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을 공개적으로 비난하고, 그 회사를 코끼리라고 부르 면서 모욕했으며, 현장의 컴퓨터 기술자들을 무시하고 자신의 EDS팀만을 찬양했다. 이는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으로서는 참을 수 없는 일이었다. 결국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의 이사회는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에게 지분에 해당하는 돈 을 주어 내쫓기로 했다. 그러자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는 다시 한번 아주 큰 요구조건을 내세웠다. 그가 요구 한 금액은 너무나 엄청났기 때문에 이사들이 그것을 수용한다면 주주들이 반대할 것이 틀림 없었다.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는 사실상 자기 대신 스미스를 쫓아내는 쿠데타를 시도했던 것이다. 하지만 페 로로서는 놀랍게도 이사회는 스미스를 선택했다. 스미스가 훌륭한 지도자는 아닐지 몰라도,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역시 그들이 보기엔 적당하지 않았던 것이다.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의 일부 사람들이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의 세일즈맨십을 스미스의 생산 지식과 결합하려 한 일은 비 현실적이지만 이해할 만한 것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 두사람은 물과 기름보다 더 나쁜 화약 과 불 같은 사이였다. 그들의 불화는 거대한 기업을 기초부터 흔들어놓았고,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로 하여금 그의 재능을 다른 곳에 써야 한다고 확신하게 했다. 그이 군대식 방식은 기업 중역들의 스 타일과는 달랐다.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가 자신의 완벽한 반대유형인 스미스 같은 사람을 매혹시킨 것은 운 이 나빴기 때문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 08. 전통을 버림으로써 전통을 지킨 베드로의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다운로드 막스 베버가 기술한 세 가지 사회구조 중에서 '전통적 사회'는 오늘날 가장 적게 연구 되거나 가장 하찮게 간주되는 부분이다. '카리스마적' 리더십은 원시적인 것으로 간주되긴 하지만, 그 '이행적' 효과 때문에 찬양받는다. '법적' 리더 십은 이성과 자발적 동의에 기반하기 때문에 사회질서의 가장 높은 형태로 보인다. 하지만 전통은 이 둘 사이에 끼어 있는 어정쩡한 것이다 .그래서 전통은 내적 작동원리 없이, 마치 발사가 끝난 후에도 여전히 날아가고 있는 대포알처럼 단지 관성의 힘으로만 움직이는 듯이 보인다. 하지만 전통은 다른 두 가지 사회에서도 필수적인 요소이다. 다윗은 카리스마적 지도자였 지만, 자신의 카리스마를 종교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기존 유태교의 전통을 필요로 했다. 심 지어 미국 헌법 같은 계약체계도 전통을 보존하는 측면을 지니고 있다. 삼권분립을 이루는 세 가지 구성부분 중 사법부는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의 유지에 기여한다. 전통적 질서를 치장하는 모든 장 식들이 이러한 기능을 강조하는 데 쓰인다. 법정에 입장하는 사람들은 의전을 이루는 수칙 들을 준수하게 되어있다. 관사들은 의식에 참여하는 듯한 복장을 하고 높은 자리에 앉는다. 법정 내에서 발언을 허락받지 않은 사람은 누구라도 침묵을 지켜야 한다. 변호사들은 의전 형식이나 판사의 명령에 따라 판사석에 접근한다. 정리는 항상 높은 목소리로 절차의 진행 을 알리는가 하면, 고대의 맹세의식이 준수된다. 옛날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들을 새로운 상황에 적용하는 전통적 방법은 성가신 측면이 있다. 셰익스피어 는 그런 절차들을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의 지연'이라 부르기도 했다. 이런 절차들에는 즉흥적인 결정이나 순 간의 재치 같은 것이 발휘될 여지가 없다. '카리스마적'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집행은 권위를 바탕으로 신속 하게 결정된다. 다시 말해 왕이 죄인에게 자비를 베풀거나 처벌을 명령하고, 군중이 죄인을 구해내거나 죄인에게 린치를 가하는 식이다. 이 모든 것은 그 당시 순간적인 정서에 지배 당한다. 반면 오늘날 우리 대부분은 좀 느리고 성가신 재판 절차를 선호한다. 하지만 법정은 계약 과정을 통해 설립된 일단의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들을 보존한다. 전통은 법적,합리적 사회에서 부차적인 것이다 .만약 전통이 권위의 '주요' 근원이 되는 사회가 있다면, 그 사회 는 (우리가 보기에 퇴행적이거나 비합리적인 것이다. 17세기 존 로크(John Locke)가 왕들 의 부권적 전통을 옹호하면 메달오브아너 : 에어본 재판을 논박했던 것을 생각해보자. 왕에게 절대적으로 복종하는 기사와 영주들, 그리고 그들에게 복종하는 평민들이 살던 시 대를 그리워하는 것들은 오직 낭만주의자들뿐이다. 분명 그 시절에는 무언가 매력적인 구 석이 있었다. 하지만 말도 안 되는 구석도 많았던 것이다. 오늘날 단 하나의 분야에서 전통적 리더십은 여전히 찬양받고 있다. '종교'가 전통적 구 조를 지니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 대부분의 신학에서 신은 인간 위에 절대적으로 군림하며, 인간과 신 사이에는 어떤 거래도 없다. 신은 인간과 여러 가지 종교적 구조들을 통해 계약을 체결하지만, 이는 오직 신이 일방적 으로 제시한 것일뿐 어떤 타협을 통해 얻어진 것이 아니다.(이런 점에서 신은 마그나 카르 타에 동의하기로 양보한 존 왕과는 차원이 다른 존재이다). 신을 섬기는 인간에게는 지배 자의 불의로부터 보호받아야 한다는 생각이 적용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신이란 인격화된 정의이기 때문이다. 사제들이 신의 뜻을 잘못 전달할 수 있지만, 그것은 또 다른 문제이다. 보통 종교들은 일종의 계시의 기억을 보존한다. 토라, 신약, 코란, 모르몬경,<과학과 건강 (Science and Health)> 등이 그것이다. 이것이 대대로 내려온 전통들이다. 따라서 20세기에 이른 오늘날에도 종교 단체들에서 전통적 지도자를 발견할 수 있다는 사실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달라이 라마(Dalai Lama), 아야톨라 호메이니(Ayatollah Khomeini). 빌리 그레이엄(Billy Graham)등이 그런 사람들이다. 하지만 오늘날 가장 오랜 종교관리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사람은 역시 로마에 있는 교황이다. 그는 예수의 첫 번 째 제자인 베드로의 권위를 직계 대표자들을 통해 계승했다고 주장한다. 우리는 수많은 교 황들 중 하 사람, 다운로드(1881-1936년)를 통해 전통적 리더십의 원동력을 연구할 수 있 다. 1958년부터 1963년까지 교황의 자리에 봉직한 그는 전통을 쇄신하는 데 성공한 사람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