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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가 난파되어 고립된 섬에 좌초하게 된 당신, 기괴함으로 가득한 이 섬에서 필사적인 조난자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살아 남으시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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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는 이 세 가지 사회가 차례차례 나타난다고 주장했다. 먼저 어떤 사회질서의 태동기 에는 종종 초자연적인 존재가 나타나다. 예를 들어, 플루타르크의<영웅전>첫 페이지에 등장 하는 고대 입법자들이 바로 그런 인물들이다. 솔론(Solon)이나 리쿠르고스(Lycourgos)가 신 들과의 직접 대화를 통해 아테네와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에 다운로드을 만들어 주었다면, 그들의 후계자들은 이미 확립된 법을 수호하는 역할을 맡았다. 그리고 이렇게 확립된 전통이 의문시될 때, 그 의문 과정 자체가 새로운 '법적' 질서의 기초가 된다. 하지만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는 이러한 변화에는 내적인 필연성이 없다는 사실도 알고 있었다. 어떤 국가 의 역사에서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적 인물은 언제라도 나타날 수 있다. 17세기의 크롬웰이 그러했고, 19 세기의 나폴레옹 역시 그러했다. 하지만 여기서 대체로 진실이라고 할 만한 것은, 다른 형태 의 권위가 갑자기 무너질 때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적 리더쉽이 나타날 만한 공간이 생긴다는 사실이다. 크롬웰의 경우, 당시 영국에서는 전통적인 군주제가 쇠퇴하고 있었던 반면, 새로 등장한 법적(의회주의적) 질서는 곧 무너질 듯 위태하기 그지 없었다. 크롬웰의 '성자들의' 지배가 바로 그 둘 사이를 메운 존재이다. 사실 현대의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적 인물들도 보통 실패한 혁명의 산물들이다. 프롤레타리아 독재라고 불리는 혁명들이 요제프 스탈린(Joseph Stalin), 마오 쩌 둥,피델 카스트로(Fidel Castro)등의 1인지배로 이어졌던 것이다. 현대의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적 인물들은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의 개념과 상반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왜냐하면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가 말한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는 원래 글자 그대로 '신성한 위엄' 에 기초한 종교적인 권위에서 나 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카를 프리드리히(Carl Friedrich)는 오직 종교적인 권위에 기 초한 권력만을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적이라 보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예를 들어 크롬웰은 무장한 '성자 들'을 휘하에 두고 있었으므로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적이라 부를 수 있지만, 나폴레옹의 경우는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하지만 오늘날의 신식민지 '제3세계'에서 나타나는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를 연구한 사람 들은 지도자들이 자신들의 인격에 기초하여 새로운 질서를 수립할 때 노골적으로 종교적인 권위에 기댈 필요는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어떤 이들은 마오 쩌둥 같은 인물에 대한 개인숭배가 사실상 유사 종교에 해당한다고 생 각한다. 사실 그가 쓴<홍서>는 성경이고, 그의 말은 오류불능으로 여겨지는 등 종교와의 유 사점이 많다. 하지만 여기서 '진정한 종교'와 '유사종교'를 따지는 신학적 논쟁을 오래 끌 필요는 없을 듯하다. 무엇보다도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적 지도자란 전통이나 법적 합의라는 강제에서 벗 어나 자기 자신을 권력의 원천으로 삼는 사람이다. 그리하여 그 지도자는 어떻게 보면 초인 으로 간주되기도 한다. 어떤 사람이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적 지도자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것은 그 사람이 속한 구조를 살펴보 면 된다. 윈스턴 처칠은 스탈린과 마찬가지로 위대한 전쟁 지도자 였다. 하지만 그는 왕과 의회에 복종했고, 전쟁이 끝나자 아무 말 없이 공직을 물러났다. 그는 루스벨트처럼 하나의 확고한 현정 질서 내에서 존재했던 것이다. 하지만 스탈린은 물러나지 않았다. 그의 경우에 는 '그 자신'이 자신이 섬기는 대상이었던 것이다. 물론 스탈린은 마오 쩌둥처럼 자신은 공산당을 섬긴다고 말했다. 하지만 스탈린 자신이 공산당의 유일한 목소리였다. 마르크스주의 전문가들은 스탈린이 자신이 따르던 교리를 왜 곡했다고 말할지도 모른다. 마찬가지로 신학자들은 시므온 스타일라이트가 성경을 잘못 해 석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초종자들의 눈으로 볼 때 스탈린과 스타일라이트는 설득력 있는 유일한 권의를 체현하고 있었다. 즉 시므온의 입을 통해 신이 말을 했고, 스탈 린의 입을 통해 역사가 말을 한 것이나 다름없었다. 이같은 고찰을 통해 우리는 흥미로운 역설에 이르게 된다. 오늘날 우리의 정치에서 '카리 스마적'이란 말은 일종의 칭찬으로 여겨짐에도 불구하고,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가 말한 진정한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적 권위란 자유주의적인 민주당원들이 좋아하는 것과는 거리가 아주 멀기 때문이다. 스탈린에 서 시아누크까지, 마오에서 피델까지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적 지도자들은 현대 사에서 일종의 악당들의 집합처럼 여겨지고 있다. 히틀러도 처음에는 선거를 통해 뽑힌 법적 지도자였지만. 나중에는 점점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적 지도자로 변해가서, 독일 국가의 어떤 요소들도 그의 개인적 권위를 넘어 설 수 없게 되었다. 이와 같이 현대의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적 지도자들이 바람직하지 못한 형태들을 보여준 반면, 좀더 공 감이 되는 사례들도 찾아볼 수 있다. 나는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가 말한 여러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적 지도자들 중 한 사람을 들어 이야기하고자 한다. 그는 바로 이스라엘의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왕이다.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는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왕의 카리스 마에 대해 직접 자신의 사상을 전개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내가 보기에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은 누구보다도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의 개념에 잘 들어맞는 사람이다. 물론 성경 속의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왕이 부분적으로는 전설과 신화 에 속하는 인물이라는 점은 인정해야 한다. 하지만 모든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적 지도자들은 추종자들의 눈 속에서 신비의 광채를 띠는 존재들이며, 추종자들의 그러한 반응이야말로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적 지 도자를 판별하는 기준이 되기도 한다. 게다가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의 행적을 기록한 궁정 역사가는 서구 역 사가의 원조격이라 할 만한 충분한 자격이 있다. (사무엘서의 최종 편집본보다)한참 전에 쓰여진 세부적인 부분과 핵심적인 부분 등을 보 자면, 저자는 상대적으로 직설직인 기술을 하고 있다. 그는 궁정이 돌아가는 상세한 내용과 인물들의 관계 등을 대단히 잘 알고 있다.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과 솔로몬)에 관한 이 장들의 견해를 나는 지지한다... 궁정의 인물들에 대한 직접적인 지식에 기초한 것으로 보이는 이야기인 것이다. 이는 솔로몬왕의 관장하에 쓰여졌거나. 나중에 상세한 기억에 의존하여 쓰여진 것이다. 그러 므로그는 헤로도토스(고대 그리스의 유명한 역사가-옮긴이)보다도 훨씬 전에 존재했던 세 계 최초의 역사가라고 할 수 있다.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은 마치 로빈 후드 같은 행동으로 왕의 자리로 나아갔다. 하우 투 서바이브 엘 디아블로 아일랜드이 그곳을 떠나 아둘람굴로 도망하매 그 형제와 아비의 온 집이 듣고는 그리고 내려 가서 그에게 이르렀고, 환난당한 모든 자와 빚진 지와 마음이 원통한 자가 다 그에게로 모 였고 그는 그 장관이 되었는데 그와 함께한 자가 사백 명 가량이었더라.